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EWS] 페라리 포르토피노 M 공개
    해외 자동차 소식 2020. 9. 17. 11:07

     

    수요일이네요. 직장인 여러분 학생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많이 피곤해서 일찍 자려 했으나.. 이런! 페라리에서 신차 공개를 했지 모에요? ㅎㅎㅎ

     

     

     

     

    페라리 포르토피노 M 입니다.

     

    스펙으로는

    3.8L V8 터보

    8단 DCT

     

    당연히 페라리 488 GTB, 488 PISTA ,F8 tributo 에 들어가는 엔진이구요. 이 엔진은 4년 연속으로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한 엔진입니다.

     

    포르토피노M은 FR 구조로서 탑이 열리고 닫히는 하드탑 컨버터블 입니다.

    기존 포르토피노 모델과 조금 다른 부분은 엔진이 조금더 개량이 되었다는 것과 새로운 8단 변속기가 탑재 되었습니다. 8단 변속기는SF90스트라달레에 들어가는 것을 디튠해서 넣었습니다.

    기존 포르토피노보다 20마력정도 올라갔고, 엔진의 모드가 추가 되어 조금더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럭셔리 GT와 스포츠카의 중간점 역할을 할것으로 생각합니다.

     

    엔진이 프론트 휠보다 약간 뒤에 있는것으로 보아 프론트 미드쉽이라고도 해도 되겠죠?

     

    실내도 조금씩 바뀌었네요. 일단 핸들에 있는 스위치가 조금씩 바뀐거 같고, 카본 옵션이 다수 적용 되었네요.

     

     

     

    좌 . 기존 포르토피노 / 우. 포르토피노 M

     

    범퍼 형상이 조금 바뀐것을 제외하고는 외관상은 크게 다른점이 없어보입니다.

    아무래도 신차라기 보다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가깝다고 봐야 할거 같습니다.

     

    3달전에 페라리 딜러님으로부터 한국에서 더이상 포르토피노가 오더가 되지 않는다고해서 더이상 나오지 않는 차인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 시점은 페라리 로마가 출시 되었는데 페라리 로마가 포르토피노를 대체하는 차량인줄 알았습니다.

     

    포르토피노의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었는데 페이스리프트로도 출시가 되어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입문용 페라리로는 정말 괜찮은차라고 생각합니다. 가격대도 3억 초반대에 형성이 되어있고, 하드탑 컨버터블이라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소프트탑 컨버터블은 탑을 닫았을때 디자인적으로 이질감이 느껴지지만, 하드탑은 일체감과 안정감이 있기 때문에 하드탑이 조금 더 매력적이긴 합니다.

    그리고 서스펜션 세팅도 다른 페라리 모델보단 부드럽게 되어있어 충분히 데일리카로 사용이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요즘 나오는 페라리는 유로6기준도 통과해야되고, 오토스탑도 들어가있어서 연비는 평균이상은 칠꺼 같네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페라리이기 때문에 가격은 ... 쓰읍

    다음에는 시간이 나면 도산대로 나가서 스파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매장에서 꼭 봤으면 좋겠네요.

     

     

    페라리 홈페이지로 가시면 엔진소리와 개발에 대한 스토리를 들어보실수 있습니다. 헤드폰 끼고 배기음 들으시면 정말 실제소리에 가깝습니다. ㅎㄷㄷ

    https://www.ferrari.com/en-KR/auto/ferrari-portofino-m

    Ferrari Portofino M | Ferrari.com

    Ferrari Portofino M, which features the legendary ‘M’ suffix, for Modificata, in its name, is the evolution of the Ferrari Portofino.

    www.ferrari.com

     

    수요일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밤도 안녕!

     

     

Designed by Tistory.